주변관광지



용화해수욕장

백사장길이 km, 수심 1~1.5로 삼척시에서 남쪽으로 24km 떨어져 있습니다.

자그마한 해변이 반달처럼 휘어져 아담하며, 해변 뒤에는 소나무 숲이 우겨져 있고 양쪽 끝은 기암절벽으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다. 해수욕장 가운데로 용화천이 흘러 담수욕을 할 수 있고, 파도가 높지 않아 밤낚시도 즐길 수 있다.

매년 7월 10일 부터 8월 20일까지 해수욕장으로 운영된다.



해양레일바이크

해양레일바이크는 바다가 보이는 경관을 레일바이크로 즐기실 수 있는 해양 스포츠입니다.

해양터널은 각종 레이져쇼 및 해양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많은 해양 볼거리를 제공해 드립니다.



바다 관광열차

강릉, 동해, 삼척을 잇는 58km의 아름다운 동해안의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전 좌석을 측면 방향으로 배치하고 창문도 일반열차보다 크게 많들어 동해의 넘실거리는 파도와 드넓은 백사장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도록 만든 특별열차입니다.




장호항

절묘한 해안선과 풍광으로 한국의 나폴리라고 부른다. 수심이 깊은 어항으로 어족이 풍성하여 장호항 및 인근 민박에서 생선을 이용한 음식을 싼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. 어민들이 직접 바다낚시배를 운영하므로, 바다낚시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손색이 없는 곳이다. 매년 여름철 장호어촌축제가 개최되고 있어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.

축제기간 외에도 다양한 어촌체험을 할 수 있는데, 투명카누타기, 바다레프팅, 스노클링, 오리배타기, 후릿그물체험 등이 있다. 특히 투명카누타기는 깨끗한 장호의 바닷속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전국적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체험이다. 

장호항에는 얕은 수심과 깨끗한 물과 모래밭을 자랑하는 장호해변과 절벽을 따라 산책로가 있다. 또한 매우 가까운 거리에(자동차 기준 3분)용화 레일바이크 정거장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휴양지이다